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음에도, 광고비가 소진되고 있지않다면 캠페인 운영 과정을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광고 설정값을 시스템 권장 기준에 맞추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비 소진의 어려움이 있다면 아래 5개의 사항에 해당되는 부분이 있는지 한 번 체크해 보세요!
🔎 이 글을 읽으면? – 내 광고 일예산이 소진되지 않는 원인을 점검해 볼 수 있어요. – 광고 일예산이 잘 소진될 수 있는 개선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요. |
광고비가 소진되지 않는 이유 5가지
* 쿠팡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것으로, 광고설정 및 시장환경 변화 등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 유동성이 있을 수 있으며, 광고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1. 광고 캠페인의 목표 광고수익률이 너무 높게 설정된 경우
광고 성과를 확인했을 때 노출도 적고 광고비 소진이 적다면 ‘목표 광고수익률’이 너무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아닌지 꼭 확인해 보세요.
너무 높은 목표 광고수익률을 기재하면 입찰 에 보수적으로 참여하여 낙찰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으며, 다른 판매자들과의 경쟁에서 밀려 내 캠페인은 광고 노출의 기회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이 적어진다면 결국 내 상품을 보러 올 고객들의 유입이 줄어들고 매출 발생의 가능성이 줄어들겠죠.
원활한 광고 운영과 목표 달성을 위해, 목표 광고수익률의 설정값을 기존보다 낮추거나 시스템이 제안하는 추천값으로 변경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2. 광고할 상품이 부족할 경우
광고하는 캠페인 내 상품이 충분한지도 확인하세요.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광고로 노출할 상품을 넉넉히 등록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때 상품의 갯수도 중요하지만, 캠페인 등록 단계에서 ‘상품 효율지수’도 함께 고려해야합니다.
‘상품 효율지수는 선택한 상품의 과거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품이 등록되었는지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이 상품 효율지수를 최소 기준 이상 권장 기준까지 채운다면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제외 키워드를 너무 많이 설정한 경우
매출최적화 광고, AI스마트 광고 등 자동입찰 광고를 운영하면서 너무 많은 키워드가 제외되어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세요. 자동 입찰 유형의 광고들은 스마트 타겟팅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고객이 검색하는 다양한 키워드에 광고 상품을 자동으로 매칭하여 노출합니다.
때문에 검색 영역에서 충분한 광고 기회를 확보하기 위해선 특별히 노출을 희망하지 않는 키워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키워드 제약 사항을 두지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당장 전환이 없거 키워드일지라도 미래에 일어날 판매 기회를 잡기 위해 유지해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