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잘템 트렌드
냉방 가전 편
기온이 오르기 시작할 때 쿠팡 고객들은 무엇을 먼저 구매할까요? 쿠팡 데이터로 꼼꼼하게 분석했어요🔍 잘 팔리는 아이템과 고객들의 특징을 살펴보세요!
🌬️ 계절을 앞서는 소비자들의 특징

변화하는 한국의 날씨는 고객들의 소비 패턴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3월부터 시작되는 기온 상승과 길어지는 여름으로 인해 냉방 가전은 24년 무려 43%라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죠. 특히 냉풍기 카테고리는 100% 넘는 성장세를 보이며 고객들의 급격한 수요 증가를 확인할 수 있었어요.

✨ 새롭게 떠오르는 25년 아이템
24년 대비, 25년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제품들의 특징을 크게 3가지 키워드로 분석해 봤어요.

폭염이 지속될수록 강력한 냉방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냉각’ 키워드에 주목해 보세요!

스탠드형, 서큘레이터, 탁상용 등 일상생활에서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고 있어요.

사무실용/가정용/업소용/캠핑 야외용 등 다양한 환경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을 선호하고 있어요.
*쿠팡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것으로 광고 설정 및 시장 환경 변화 등 여러 가지 변수에 따라 유동성이 있을 수 있으며 광고 성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 왜 3~4월에 냉방 가전이 대세일까?
24년 평균 기온이 빠르게 올라가면서 3월부터 매출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2~23년도에는 따뜻해지는 4월쯤 매출이 늘었던 것과는 다른 변화죠. 기상청은 25년 2~4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60%라고 예측했어요.
실제 24년 3월 말 주차별 매출 기준, ‘냉방 가전’은 매출 상승률 57%를 기록했습니다. (Category4 기준 주차별 매출 상승률 기준)
고객들의 구매는 3월부터 시작되며, 이후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시점인 5월 그리고 7~8월까지 매출이 쭉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