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쿠팡미디어그룹(CMG)이 쿠팡애즈(Coupang Ads)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쿠팡애즈는 세계적 광고 전문가로 이루어진 쿠팡 광고 조직의 공식 명칭입니다.
💡쿠팡 광고 조직이 걸어온 길
2016년 출범한 쿠팡 광고 조직은 판매자의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2018년 첫 광고 상품 출시 이후 매출 최적화 광고와 검색 기반 브랜드 광고, 고객 타깃팅 동영상 광고 등이 연이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2023년에는 머신러닝 기반의 AI 스마트 광고 솔루션으로 구매자의 니즈에 최적화한 자동 광고 운영 방식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이름, 새로운 출발
한 단계 더 진보된 광고 솔루션 출시를 앞둔 지금, 쿠팡애즈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더 높이 도약하고자 합니다.
‘쿠팡 광고 조직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와 ‘고객이 쿠팡 광고 조직에 기대하는 가치’가 쿠팡애즈에 담겨있습니다. 쿠팡 광고의 가치를 강조하는 일종의 선언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함께 나아갈 길
쿠팡애즈는 쿠팡 광고 조직의 8년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혁신할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과 서비스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한단계 앞선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가치실현을 목표로 광고주의 니즈를 반영하고, 광고주의 규모와 상관없이 그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로운 이름 쿠팡애즈를 통해 쿠팡 광고 가치의 가시성을 높이고, 고객이 WOW 할 수 있는 광고 솔루션으로 광고주의 성장을 견인하겠습니다.
쿠팡애즈는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인 환경에서 혁신적인 관점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구성원과 다기능적이고 협업적인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쿠팡애즈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Caleb Hill 은 “이번 쿠팡애즈의 변화는 단순한 명칭변경이 아닌, 우리가 얼마나 광고주를 위해 혁신을 지속할 것인지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라면서 “앞으로 우리는 고객중심의 토털 솔루션을 개발하여 급변하는 리테일 미디어 시장을 이끌고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