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스토리는 지난 20년 동안 인디언이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신발을 팔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즌을 앞선 발 빠른 광고 진행!”
광고 집행 배경
도소매 위주의 오프라인 판매에서 온라인 판매로 전환을 시도하며 처음 상품 광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판매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았던 만큼 단기간 빠른 성장을 만들기 위해선 시즌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상품광고

여름 시즌의 치열한 경쟁에 대비해 주력 상품인 뮬과 스니커즈 광고를 예정보다 더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름을 겨냥해 5~6월 광고에 집중한다고 하면 저희는 3~4월부터 미리 진입해 시즌을 준비했던 거죠.
그 결과 빠르게 카테고리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고, 23년 1월 대비 4월 전체 매출은 2배 이상 성장 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을 미리 준비해 매출 성장을 만들었던 좋은 사례였고 새로운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즌 상품 광고 전 vs 광고 후

23년 1월 vs 23년 4월 전체 매출 2배 증가!
시즌 상품 광고 후 전환 매출 성장

23년 1월 vs 23년 4월 광고 전환 매출 3배 증가!
광고 후 주문수 변화

광고 후 주문수 7배 증가!
광고 후 노출수 변화

광고 후 상품 노출수 5배 증가!
* 실제 광고를 진행한 광고주의 사례를 바탕으로 분석한 것으로, 광고 캠페인 설정 및 상품 시, 장 상황 등에 따라 광고 효과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Seller’s words
쿠팡 광고는 AI 기반이다 보니 크게 신경 쓸 게 없어 운영하기 참 편리합니다. 또 주기적으로 담당자님이 광고 성과를 상세히 설명해 주시는데 새는 돈 없이 알차게 광고한 기분이 들어요.
– 진스토리 최무진 담당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