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자인은 자연과 인간의 조화 속에서 편리한 생활을 돕는 주방용품 브랜드입니다. 깔끔한 싱크대 관리를 돕는 생분해 싱크대 거름망 ‘해피싱크’를 주력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입장에서 브랜딩과 매출 성장이
동시에 가능한 광고라 만족스러웠어요.”
광고 집행 배경
쿠팡 입점 후, 상품광고와 브랜드 광고(카테고리/키워드에 노출)를 진행했었으나 브랜드 광고는 상품 광고에 비해 성과를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쿠팡에서 ROAS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광고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싱크대거름망’과 같이 내가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 의도를 가지고 검색하는 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광고 운영과 브랜딩이 가능할 것 같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 집행 성과

* 실제 광고를 진행한 광고주의 사례를 바탕으로 분석한 것으로, 광고 캠페인 설정 및 상품 시, 장 상황 등에 따라 광고 효과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Seller’s words
브랜드 광고라고 하면 막연한 느낌도 들고 매출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항상 고민이었습니다. 그러나 쿠팡 브랜드 광고는 ROAS를 제공하고, 동시에 브랜딩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브랜딩을 하고 싶지만 광고비만 늘고 효과는 없는 게 아닐까 걱정되는 소상공인들에게 효과적인 솔루션 같습니다. 여러 제품을 브랜드와 함께 검색결과 페이지에 소개하며 매출이 상품광고만 운영할 때보다 4.5배 높았습니다.
– (주)에코자인 권화숙 담당자 –